2009년 8월 30일 일요일

너 어느 동네에서 왔니?? ( 你是从哪儿来的? )

 

 

Luke는 며칠전 저장성 진화에 왔다.

삼촌의 일관련으로 오게 되었다.

 

삼촌과 다니면 늘상 겪는 일지만,

삼촌은 한국사람, Luke는 중국사람, 특히, 삼촌의 통역이 된다.

사실, 이건 중국사람들이 삼촌과 Luke를 보고 하는 말이다.

그러니까 .... Luke는 전혀 한국사람처럼 안생겼나보다 ~  ㅋㅋ ~

그냥 중국사람이다!!

 

호텔을 투숙하거나, 물건을 사거나, 은행업무를 보거나, 등등의 일들을 보다보면,

신분증을 사용해서 본인을 증명해야 하는 경우들이 생기는데,

Luke는 당연히 중국에선 외국사람이기에 여권을 사용해서 신분증명을 해야한다.

그런데 ....

 

종종 듣는 얘기는 ....

여권 말고 신분증 달라는 얘기 ~   아니, Luke가 외국인인데 중국신분증이 어디있냐고 ~ ~ ~ !!

아니면,

''외국인이셨어요? 중국분 아니세요??''

ㅋㅋ ~   쩝 ~ ~

 

 

 

오늘은 슈퍼마켓에서 물건을 사다가  ~

 

생전 처음보는 식물( 이녀석 생겨먹은 것이 .... 무슨 풀뿌리 같기도하고, 바다속이나 물속에 사는 것 같기도 하고, 꼭 무슨 발톱 비스므리하게 생겨서 .... 하여간 좀 괴상하게 생긴 ~  )을 사게 되었다.

 

삼촌 왈 ~

''야 ~ Luke야, 저거 좀 사봐라 ~  저거 딱 내가 어렸을 때에 먹었던 같은데, 국내에선 못 봤는데, 여기엔 있네!!''

 

덕분에, 이 괴상하게 생긴 식물을 사러 갔다.

많은 사람들이 경쟁하듯 비닐봉투에다 담고 있길래, 잠시 물끄러미 보다가 코너 담당자 같아 보이는 아줌마에게 물었다.

 

'저어 ....  이거 어떻게 먹어요?'

''그냥 먹으면 되요!!''

'음 ....  그래요?'

그 아줌마 옆에 있던 남자직원 아저씨가 먹어보라고 한개를  준다.

그래서, 뿌리처럼 뻣어나온 다리(?)를 한개 부질러서 입안에 넣고 씹어봤다.

 

근데 ....

 

그 두 양반이 이런 Luke의 모습을 보며 쓰러진다 ~  아주 웃어 죽는다 죽어 ~ ~

 

멍 ~ ~ ~

( 그냥 먹으라매 ~ ~ !! 그래서 그냥 먹었는데 모 ~ ~ !! )

 

아저씨가,

''그거 중간을 꽉 깨물어서 반을 갈라 속의 것을 먹는겁니다!''

이런다.

( 아씨 ~  그냥 먹는거라매 ~ ~ !! )

 

아줌마가,

''너 어느 동네에서 왔니?? 여직 이거( 그 괴상하게 생긴 식물 ) 한번도 못봤니??''

'저어 ....   Luke는 외국사람인디요 ~ ^^ 이 식물은 처음보는거라서요 ~ !!'

''아 ~  그렇구나 ~ ''

 

하여간, 안에 있는 알맹이를 먹어봤다. ( 이 아줌마 아저씨 친절은 하다! 처음 보는 식물이라고 했더니, 어떻게 먹는지 자세히도 알려준다. )

올 ~   맛은 딱 삶은 밤 맛이 난다!!  맛있다!

 

아줌마에게 한말쌈 ~  물었다.

'아줌마! 이거 삶아서 익힌건가요?'

''네 ~  삶아서 익힌거죠 ~ 그래서 아까 그냥 먹으면 된다고 했던건데 ~  ㅋㅋㅋ ~ ~ ''

'네에 ~ ~    ^^ '

 

 

 

근데, 결정적으로 중요한 것은,

이 괴상하게 생긴 식물의 이름을 물어보질 않았다.

다시 가거든, 이름을 알아와야겠다!!  ㅋㅋㅋ ~

 

삶은 밤맛이 나는 것이 아주 맛나는 녀석이다!!  

 

 

P.S. 이 괴상하게 생긴 녀석의 이름을 알아냈다.

 

'마름(菱角)'이다!!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한국,중국,홍콩을 휘젓고 다닌 며칠간의 모습
    일때문에 한국에 갔다가 돌아오는 길에 아침일찍 출발하는 비행기를 타려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하니 6시 30분경이었습니다. 갑자기 온도가 떨어져 약간은 한기를 느끼게 하는 아침 날씨 탓에 벌써 가을이 성큼 다가온 느낌이 듭니다. 비행기 계류장 뒤편 동쪽으로 해가 떠오르고 있습니다. 인천국제공항 출국장 입구 - 햇살이 퍼지면서 주위가 밝아지고 갖가지 사연을 안고 수많은 사람들이 비행기를 타기위해 속속 출국장을 향해 모여듭니다. 아침 햇살이 출발 수속장 실..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