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0월 12일 월요일

'누구세요?', ''나다!'' 대박인걸 ~ ~ !!

 

참내 ~ ~ !! >.<

 

좀전의 글을 쓰는 중에 객실전화가 울려서 받았다.

( 한국에서는 호텔에서 지낼 일들이 그닦 없어서 ~ 밤시간에 저런 전화가 걸려오는 지 모르겠지만,

이 중국의 호텔에서는 밤 10시쯤되면 어김없이(?) 객실로 전화가 걸려온다! )

 

'여보세요!'

(

Luke도 안다! 여기는 중국이라는거!! 그리고, 중국은 '喂'하고 전화를 받아야한다는 것도 안다!!

설명을 좀 하자면 이렇다!

밤 10시에 객실로 전화가 오면, 상대방(여자)과 Luke가 전화기로 하는 전형적인 대화 패턴은 이렇다.

 

'喂 ~' 여보세요 ~

''喂! 你好! 需要服务吗?'' 여보세요 ~ 안녕하세요! 서비스(?)가 필요하세요?

'不要!' 아니요!

''不好意思,打扰你了。'' 미안합니다. 번거롭게 했습니다.

하고는 전화를 끊는다.

 

여기서 서비스가 필요하냐고 묻는(需要服务吗?) 이 말은,

모 ~ Luke가 이런 서비스를 안받아봤으니깐 모르겠는데, 들리는 말에 의하면, 마사지서비스를 가장한 매춘쯤으로 이해하면 될듯하다.

 

이런 전화를 매일 밤마다 받는 것이 귀찮아서, 얼마 전부턴 전화가 오면, 그냥 한국말로 전화를 받고있다.

그러니깐, 이런 패턴.

 

'여보세요 ~ '

''喂! 你好! 需要服务吗?'' 여보세요 ~ 안녕하세요! 서비스(?)가 필요하세요?

'뭐라구요?' ( 중국말을 못알아 듣는 척 ~ ㅋㅋ )

''我说你需要服务吗?''

'뭐라고하는 건데요?' ( ㅋㅋ ~  )

''不好意思,打扰你了。'' 미안합니다. 번거롭게 했습니다.

하고는 전화를 끊는다.

 

 

며칠 전엔, 이 여자가 객실로 온다고 했다.

Luke는 계속 한국말로 얘기를 했다. 그리곤 전화를 끊었는데,

잠시 후 ~

이 여자 진짜로 객실까지 쫒아왔다. 마침, Luke가 화장실에서 볼 일 보는 중이라, 얼굴이 이쁜지 어떤지는 확인을 못했다 ~ ㅋㅋ ~ ~ ( Luke도 알오 ~ ~ ''남자들 다 똑같아 ~ '' 라고 하시는 여자분들 ~ ^^ )

외삼촌에 문을 삐끔 ~ 열어서 마찮가지로 한국말로 얘기를 했다.

결국, 그여자 큰맘(?) 먹고 왔다가 그냥 갔다 ~ ~ ㅋㅋㅋ ~

 

그 일 있은 후에, 삼촌이 그러신다.

''야야 ~ Luke야 ~  제네들 아마, 조선족이나 한국말 할 줄 아는 얘를 데리고 올거 같다!!''

'설마요 ~ ~ ^^ '

 

이후로, 전화가 오면, Luke는 계속 '여보세요!'하고 전화를 받는다.

그럼, 두말 안하고 상대방이 전화를 끊는다.

 

그래서, 오늘도 '여보세요!'하고 받았다.

)

''여보세요!'' ( <-- 어쭈?! 이거봐라 ~ 그사이에 '여보세요'라는 말을 연습해서 Luke에게 써먹는다는 거징??!! )

'누구세요?' ( Luke, 그닥 놀랍지도 않다는 듯, 아무렇지도 않게 말했다! 그리고! '이젠 뭐라고 답하나 볼까?'라는 생각을 하며 .... ^^ )

''나다!'' ( 띠잉 ~ ~ ㅋㅋㅋㅋ ~ 이건 또 어디서 배웠데??? )

'나가 누군데?' 라는 말을 하기도 전에,

전화 넘어에서 중국말이 들려온다.

 

''知道了吗? 这样跟他说! 好吧?!'' 알았지?! 이렇게 말하면 되는거야!!

또다른 여자의 목소리.

''那, 以后怎么说?'' 그럼, 그후엔 어떻게 말해?

라는 말이 체 다 들리기도 전에, 전화가 끊어졌다.

 

 

ㅎㅎㅎㅎㅎ ~ ~

'누구세요?'

''나다!''

 

대략 ~ 대박인걸 ~ ~ ~ ㅋㅋㅋ

한국어를 좀 하는 여자애를 대려왔단 말이지!!   ㅋㅋㅋㅋ ~ ~ ~

 

 

 

댓글 1개:

  1. trackback from: 빛속에 가려진 열악한 노동자대우
    빛 속에 가려진 ‘열악한 노동환경’ “5스타 작업장, 고용인 대우는 3류” " 호화 찬란한 특급호텔에 근무하는 근로자의 60% 이상이 연봉 2만5천불 미만의 저임금 직장인들이다. 이들은 만성적인 인력 부족(understaffing)으로 열악한 근로 조건에서 중노동에 시달리고 있다. 이들의 문제는 제대로 훈련을 받은 중간 관리층의 부재, 빈번한 산재사고 등 악조건 속에서 근무하는 대표적인 취약 계층이지만 특급호텔이라는 외형적 화려함에 가려 외부로 잘..

    답글삭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