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월 26일 월요일

성도중의약대학교(成都中医药大学)에 관한 문의사항 있으시면 ....

카페지기입니다! ^^
 
저는 지금 현재 사천성 성도의 성도중의약대학교 석사과정에서 유학하고 있습니다.
사천은 중국지도상 정중앙에 위치하고 있지만, 한국에선 그다지 잘 알려지지 않은 곳입니다.
 
한국에선,
사천식 중국요리( 아주 매운 )로 사천이 알려져있고,
'요리왕 비룡'(중화소당가)이란 애니메이션에 비룡의 고향이 사천이라 소개되어있고,
무협지 좋아하시는 분들은 청산산과 아미산의 청성파, 아미파, 그리고 사천당가를 아실 겁니다.
구채구, 황룡, 삼국지의 촉나라 유적, 티벳을 가기위해 거처가는 곳, 등등.
 
하지만, 막상 성도중의약대학교에 유학하려는 분들은 짐짓 성도중의대에 대한 정보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실제 성도중의대의 한국유학생의 숫자도 많질 않아서, 중의대 내에서 한국유학생을 찾는 것도 쉽지않습니다.
 
최근에 제가 한국에 계시는 분들과 중의대유학에 관해 인터넷상으로 이런저런 얘기들을 하다가 제가 유학중인 성도중의대를 많은 분들이 모르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중의대유학을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의 도움이 될까하여 카페를 개설했습니다.
 
성도중의대화서의과대학( 중국내에서 치대와 임상으로 상당히 유명. 미국인들이 세운 학교입니다! 지금은 사천대학교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만 ~ ^^ ) 유학, 입학관련,
중국어연수관련( 중국어연수를 할 수 있는 대학은 이 곳에 상당히 많은 편입니다. 그리고 최근 꽤많은 한국유학생들이 중국어연수를 하러 이곳에 옵니다! 그래봐야 아직 그다지 많지 않습니다만. ),
생활관련( 방을 구한다던가, 집을 산다던가, 등등 ),
사업관련( 회사를 만든다던가, 상점을 연다던가, 무역관련 업무, 시장조사, 등등 ~ ^^ )
비자관련,
현지교회, 한국제품 및 음식구매,
등등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http://cafe.naver.com/cdutcm)로 문의해 주세요!! ^^
 
제가 아는 범위내에서는, 그리고 모르는 내용들은 현지중국인들에게 물어봐서라도,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P.S. 1.
 
한국사람들이 많지않다는 것은, 어떤 면에선 상당히 불편할 수 있습니다만, 유학을 생각하는 입장에선, 특히, 중국어연수를 계획하시는 분들의 입장에선 상당한 장점이 될 수 있습니다!!  ^^
 
생각하기 나름이겠죠 ~  ^^
 
 
P.S. 2.
 
제가 동일한 이름의 카페를 엠파스, 네이버, 다음, 이렇게 세곳에 오픈했습니다.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선호하는 싸이트들이 달라서입니다.
혼자 세곳을 모두 운영하는 것은 무리라서, 그리고 아마도 중복되는 내용들이 많을듯해서, 부득불 네이버의 카페만 실제로 운영하려고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