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3월 26일 목요일

광대은행(光大银行) 개인계좌 해킹사건 덕분에 지난 2주일간 은행에 5번이나 갔다왔다. 쩝 ~

 

최근에 광대은행(光大银行)에서 개인계좌 해킹사건이 있었는가 보다.
신문이나 TV를 잘 안보는 Luke로선 전혀 모르는 일이었다.
Luke는 중국은행과도 거래(?)하지만 광대은행(光大银行)과도 거래한다. 이유인즉, 중국내의 인터넷쇼핑몰에서 구매를 할때, 광대은행(光大银行)계좌로 결제를 하기 때문이다. 중국은행은 인터넷결제를 지원하고 있지않기 때문이다.
 
하여간,
이 동네는 열심히 공부하는 인간들이 드문 동네인지, 그 흔한 독서대를 구할 수가 없어서, 타오바오왕( 淘宝网 http://www.taobao.com/ )을 뒤져서 쓸만한 독서대를 찾아 구매했다. 그리고 결제를 하려는데 .... 앗!! 결제가 안되는 것이다!!
그래서, 무슨 문제인가 싶어서 광대은행 인터넷사이트에 접속해서, 개인계좌에 로그인하려고 했더니, 멀쩡하게 로그인되던 광대은행계좌가 띡 ~ 로그인이 안되는 것이었다. 황당 ~
그래서 은행에 갔다.
개념없는 이 인간들 ~ 개뿔도 모르면서 Luke의 컴퓨터에 문제가 있다는 것이다!! ( 긴 말 안하겠다! 아는 사람은 다 아는 Luke는 컴전공자다! 이걸로 오래동안 밥벌어 먹고 살았다. )
자기네 은행 시스템에 문제가 없다는 것이다. 그러면서 집의 컴퓨터를 점검해보란다 ~ 참내 ~
이 인간들 말에 맨날 속지만 ~ 혹시나 싶어서 집에 와서 Luke의 컴을 점검해보았다. 아무 이상없었다!!
'이 ~ 이 ~ 이 ~ 이 ~ ~ ~ ~ 정말 열받게 만드는 개념없는 인간들!!! '
 
다음날 또 갔다.
이번엔 딴소리한다! 최근에 은행에서 금융거래사고가 발생해서 보안시스템을 강화하고 있단다. 그래서 로그인이 안될 수도 있단다. ( 그럼 처음부터 진작 그렇게 말을 하던가!! )
그러니 며칠 기다려달란다. 그리고 전화번호 남겨달란다. 해결되는 대로 연락준다고.
Luke는 연락 준다는 말 안믿는다! 맨날 말로만 그러거덩 ~ ~ 퍽이나 해주겠다!! 역시, 연락이 없다!!
 
며칠 후 또 갔다.
왜 아직도 로그인을 할 수 없냐는 Luke의 질문에, 북경총부(北京总部)에 문의해보겠다고 잠시만 기다려달란다.
Luke, 슬슬 ~ 열 받기 시작한다!!
북경총부에선 아무런 문제가 없다고 로그인이 될거란다.
그래서 은행에 비치된 컴에서 로그인을 시도해봤다. 똑같은 증상으로 안된다. X노무 ~ 시키들 ~ ~ !!!
 
이번엔 보안의 단계를 최고로 높여서 해킹을 차단하는 USB를 구매해보라고 한다. 40%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면서 인민폐 42원이나 받아먹는다!
근데 ....
문제는, 이 호랑말코같은 USB를 사서 새로 보안인증서를 설치한 후에도 증세가 똑같이 로그인이 안된다는 것이다!
또 ~ 북경총부에 문의해서 해결해주겠단다. 내 ~ 이것들을 그냥 ~ ~ !!
 
며칠이 지나도 연락이 없다! 없는게 정상이징 ~ ~ !!
타오바오왕으로부터 경고메일이 날아왔다!
''내일 몇시 몇분까지 구매한 제품의 금액을 결제하지 않으면, 이후 타오바오왕의 이용을 제한 받을 수 있습니다 ~ 어쩌구저쩌구 ~ ~ '' ( 국내의 옥션을 사용해본 분들은 쉽게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시스템이 옥션과 비슷하다. )
Luke. 타오바오왕의 VIP고객이다. 이 VIP 어떻게 되냐고?? 타오바오왕에서 물건 많이 사면 VIP시켜준다. 가끔은 VIP전용 할인도 받는다. 좀 쓸만하다.
근데, 이 그X같은 광대은행이 Luke에게 경고메일을 받게 하다니!!!!
또 갔다.
새로운 보안인증서를 다운받아서 다시 해보잖다 ~
아무리봐도 ~ 광대은행 시스템의 문제인듯한데 .... 하여간 해보자니 해봤다. 또 안된다.
Luke, 한말씀 했다!
'저기요 ~ 저 오늘 오후까지 이거 결제 못하면 타오바오왕에서 경고 먹거든요 ~ 다른 건 좀 기다려준다고 하더라도 이건 좀 결제할 수 있게 해결해줘야 하는거 아니우??!! 계좌에 돈이 없는 것도 아니고, 내가 잘못해서 벌어진 상황도 아니고 .... 등등'
이 문제로 몇번 같더니, 아예 ~ Luke를 전담해서 서비스하는 직원이 하나 따라다닌다. 이 친구 바쁘게 여기저기 다니며 물어보고 해결방법을 찾는다.
( 광대은행은 국영기업이 아닌 사기업이라 서비스가 그래도 좋은 편이다!! 다른 공상은행이나 농업은행이나 등등 이런 곳이었으면 ~ 진짜로 ~ 열 더 받았을 것이다! )
하여간, 그 친구가 여기저기 다니면서 물어본 덕분에 시간 내에 결제를 하게 되어서 경고는 안 먹었다.
 
전화번호를 또 남겨 달란다.
조속하게 해결하겠단다.
'저기요 ~ 나 이제 안바쁘거등요 ~ !!' 라고 말해주고 싶었는데, 그냥 ~ 말 없이 웃고 말았다.
버스타고 집에 띡 ~ 도착해서 문 열고 들어왔더니, 왠 모르는 전화번호로 부터 전화가 들어온다.
광대은행에서 전화가 온 것이다. 무엇이 문제인지 알았다고, 며칠상간에 시간 여유있을때 방문해 달란다.
 
방법있남?! 다음날, 또 갔다.
뭐가 문제였나했더니 ....
Luke가 이 동네에서 외국인이다 보니, 은행계좌 개설시, 이름을 여권의 영문이름으로 입력하게 된다. 근데, 성과 이름을 입력시, 이 인간들이 친절하게도 구분해준다고 성과 이름 사이에 스페이스를 한칸 넣은 것이 화근이었던 것이다.
그럼 전엔 어떻게 사용했었냐고?? 그냥 잘 사용했었다.
이번 해킹사건으로 보안강화프로그램을 설치하면서, 데이터처리사양이 바뀌었던 것.
결국은, 고객정보의 이름에 들어간 스페이스를 지우고, 보안인증서 새로 발급받아서 로그인 안되던 문제를 해결했다.
이걸 처리하는데도 ~ 한번에 안된다 ~ 결국 두번했다. 이 인간들은 지들끼리 중국말로 얘기하면서도 Luke도 다 알아듣는 말을 못알아 듣는다.
업무영역이 다르다고 텃세를 부리는건지 .... 일을 좀 쉽게 하려고 꾀들을 내는건지 ....
하여간, 2주간의 광대은행 해프닝은 마무리가 되었다.
 
하여간 이 동네에선 뭔 일이 생기면 ~ 한번에 해결되는 경우가 없다!
 
어쨌든, 독서대는 오전에 잘 받았다.
 
 
광대은행의 해킹사건 덕분에, 그닥 쓸대없는 USB만 인민폐 42원이나 주고 구매했다는 .... 쩝 ~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