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12월 8일 화요일

구글 웨이브( Google Wave )를 개인적으로 어떻게 이용해볼까??

 

어제, Luke는 텍큐회원의 도움( Luke를 초대해주신 회원님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 )으로 구글 웨이브에 초대를 받았다.

그리곤, 웨이브계정을 만들었다. ( 근데, 계정을 만들었다고 해야하나? 웨이브서비스에 가입을 했다고 해야하나? 하여간 ~ ^^ )

 

검색엔진들을 통해 구글 웨이브의 기능들과 사용법에 대해서 대략 이해를 하고 난 후에 생각해본 것은 ....

 

'누구, 어떤사람들과 함께 구글 웨이브를 사용해야할까??'

'무슨 주제들로 그사람들과 웨이브를 사용해야할까??'

 

라는 거였다.

 

위의 두 생각은 결국 한가지 생각인 것이다.

주제가 선정되면, 그에 맞는 사람들을 찾을 수 있을 것이고,

구글 웨이브를 같이 사용하고 싶은 사람들이 있다면, 그사람과 나누고 싶은 어떤 주제가 있기때문일테니까.

 

현재 Luke가 가장 관심을 가지고 있는 주제들이란 대략,

 

1. 중의학, 혹은 의학, 치료법 전반( 이론, 임상, 등등에 관한 )에 관한 내용들.

2. 영어, 중국어, 일어, 한국어( 물론, 한국어는 Luke의 모국어이다. 한국어를 학습하고자하는 외국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등의 외국어학습에 관한 내용들.

3. 외국생활의 경험에 관한 내용들.

 

등등이다.

물론, 친구들과, 트위터형식 비스므리하게, 살아가는 얘기들을 나누는 것도 좋은 주제란 생각이 드는데, 이런걸 Luke와 함께 나누려는 친구들이 몇명이나 있을꼬??!! ^^ 다들 바쁘다고 연락들도 잘 안하게 되는 요즘인데 .... ^^

 

 

아직은 Luke와 구글 웨이브상에서 주제를 가지고 토론 등등을 할 친구들도 없는 상태지만, 구글 웨이브의 기능들, 설명들을 좀 훑어보니, Luke가 필요로하는 기능들이 아직 구비되지 않은 것들이 많다.

이건 뭐 ~ 시간이 지나면, 업그레이드 될 것이니, 좀 기다려보려고 한다.

 

근데, Luke가 관심있어하는 주제들을 나눌 구글 웨이브 친구들을 Luke가 스스로 찾아야 하나??!!

아님, 기다려야하나??!!

 

 

 

 

댓글 5개:

  1. 주제를 제목에 잘 표현하고

    퍼블릭 웨이브를 만든 후에

    주제에 관심있을 아는 분들을 몇 분 초대하시고



    본문에 어느 정도의 내용을 쓰신 후에



    태그를 적절하게 달아놓으시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서는 사람들이 모여서 놉디다^^



    즐거운 파도타기~ 하세요.



    처음에는 공개웨이브에서 노시면 됩니다. ㅎㅎ

    답글삭제
  2. @mahabanya - 2009/12/09 14:18
    글 감사합니다!! ^^



    최근, 구글 웨이브관련 좋은 글들을 올려주셔서 몇가지 글들을 읽었습니다.

    다 읽지 못했던 이유는 ~ ㅋㅋ ~

    현재, Luke가 있는 곳이 중국이라 그런지, mahabanya님께서 웨이브를 사용해서 올리신 글들은 웨이브 로그인을 한 후에도 글이 보여지질 않아서 읽을 수가 없더라구요 ~ ^^

    올려주셨던 글을 보고, 웨이브 봇을 사용해서 블로그에 글쓰기를 시도해봤는데, 제가 쓴 글도 안보여지더라구요! ^^

    ( 중국정부의 통제때문인듯 합니다. )



    mahabanya님의 글중 말씀처럼, 아직 웨이브의 보안적인 요소들이 구비되지 않는 부분들이 있어서 될 수 있으면 퍼블릭웨이브를 생성하는 것은 자제하려고 합니다! ^^



    늘 ~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

    답글삭제
  3. trackback from: 씨티그룹 인턴십을 경험하다.. 저금통 캠페인..
    꿈은 생명보다 소중하다 생명을 잃음은 육체의 죽음이지만 꿈을 잃음은 내 영혼의 죽음을 의미하기 때문이다 그 꿈은 무엇이 되느냐 보다는 무엇을 하느냐, 그리고 어떻게 하느냐를 고민하며 행하는 것이다. <?xml:namespace prefix = o ns = "urn:schemas-microsoft-com:office:office" /> 홍정욱의 7막7장 중. 20대 어느 날 이 책을 읽으면서 살짝 가슴도 벅찼고 감동도 있었다. 하지만 나의 삶과는 별..

    답글삭제
  4. trackback from: 검색엔진 개발정리를 시작하다. lucene 2.9
    Apache Lucene - Overview 오픈소스 검색엔진 루씬 2.9 버젼으로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곧 오픈 할 예정, 이미 루씬을 사용해서 7개월 이상 개발해 왔으나, 이제서야 그것에 대한 이야기들을 이 공간에 남겨보고자 한다. 당장은 루씬을 활용법이나 루씬을 실 업무에 적용했을때 발생하는 문제들이 주류를 이룰 것이고(내가 관심이 있는게 그쪽이니), 그 나머지는 루씬의 핵심 알고리즘들을 파헤치고 싶다.(욕심) 여력이 남는다면 내가 만든 결과..

    답글삭제
  5. trackback from: 구글 크롬OS (Google Chrome OS), 새로운 세계관을 제시하다
    새로운 세계관을 제시한 Google OS 출처-http://surewin.kr/?document_srl=34640#0 Google Chrome OS(Google OS)가 화제가 되고 있다. Google OS에 대해서도 Windows와의 대비로 말해지는 것이 많다. 그러나, Google OS의 참가는, 종래형의 OS 사이 경쟁의 구도에서는 파악할 수 할 수 없다. 이이다 테츠오(덴츠 국제정보서비스) 2009년 12월 21일 18시 08분 Google..

    답글삭제